최종편집일10.04 08:34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병원/의료 > 병원]

경희대병원, 동대문구청과 함께 치매안심마을 함께해요 캠페인 진행

김경훈 기자 / wkt4619@naver.com
승인 22-08-17 08:38 | 최종수정 22-08-17 08:45  
 

 

▲경희의료원 전경도

  

경희대병원(병원장:오주형)은 김종우 부원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안심마을, 함께해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 관련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이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김종우 부원장은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장으로 활동하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치매예방사업을 함께 이끌어나가고 있다. 

 

치매 환자 실종 방지 울타리를 강화한 동대문구만의 스마트 치매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하며 ICT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안심마을 맞춤형 홍보·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표적인 사업은 IoT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치매 케어 Home’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방문 치매관리의 부재를 해소하여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고자 비대면으로 가정에서 실시간 치매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치매 조기검진 및 전문상담은 물론 컴퓨터를 이용한 그룹 재활 인지프로그램 코트라스(CoTras-G), 치매 인식도조사 등 치매 관련한 인식의 개선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경도인지장애 노인들이 바리스타로 참여해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는 이동식 카페 ‘기억다방’도 운영됐다. 

 

김종우 부원장은 “기대수명의 증가로 치매환자가 증가하는데 비해 일반인들의 치매에 대한 이해도는 낮은 편”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환자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알게 하려는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동대문구와 힘을 합쳐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와 치매환자를 위한 활동들이 계속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동대문구청 이필형 구청장은 “동대문구 치매안심마을 사업은 2019년부터 경희대병원과 동대문구 보건소가 협력하여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추진되어 왔다.

 

올해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동대문구가 보건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사례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의료기관이 힘을 합쳐 지역 내 치매환자를 위한 활동들이 계속 이어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첨단 초정밀 방사선치료 선형가속기 도입
한양대병원 간이식팀, 간∙신장 동시 이식수술 성공
병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강동경희대병원, 뇌경색증 유..
이루다, 비-침습 방식 고주파 ..
한국알콘, 의료기기 전문 인력..
K-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시장 ..
뷰노, 메드 펀더스 AI™ 싱가..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서울대, 제약바이오 ..
한미약품, ‘대한민국브랜드대..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미니..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 보건..
 
최신 인기뉴스
대전협, 회원참여 정책제안 제..
모더나, 오미크론 대항 2가 백..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코로나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