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3.24 20:52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의료기/IT > 의료기]

(재)베스티안재단, 디지털치료제 주제로 베스티안재단 세미나 개최

김경훈 기자 / wkt4619@nave.com
승인 23-01-26 08:22 | 최종수정 23-01-26 08:51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제15회 의료기기 혁신세미나를 오는 2월 1일(수) 오후 2시 청주 SB플라자 1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부RIS 사업의 일환으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이 주최하고 (재)베스티안재단이 주관 하며 ‘혁신 의료기기 살롱’이 후원한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회로 구성이 된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줌) 참여도 가능하다. 

 

첫 번째 발표는 ㈜헤링스 남병호 대표가 ‘디지털 치료제의 정의와 동향’을 발표한다. 남 대표는 디지털 테라퓨틱스(Digital Therapeutics)의 정의 및 적용 범위, 국내외 개발 및 시장 현황, 개발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내용, 글로벌 진출 시 필요한 전략 등을 소개한다.

 

남 대표는 미국 보스턴 대학 보건통계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보스턴 대학교수, 프래밍햄 심뇌혈관질환 책임 통계학자를 역임하고, 2005년 국립암센터(NCC)에서 교수와 임상연구 협력센터장을 지냈다. 

 

두 번째 발표는 ‘한국 DTX 추진 주요 사례와 Business Development’라는 주제로 이병일 ㈜닥터온 대표가 발표에 나선다. 

 

이병일 대표는 ‘식약처의 디지털 치료제 확증 임상시험 승인을 받은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23년 새해를 맞아 한국에서도 첫 품목허가 신청을 기대하는 상황이나 이후 상용화에 이르는 “Go to Market”까지는 여전히 많은 도전이 필요하다.

 

 Digital Healthcare 산업에서 ICT 혁신산업으로서의 DTX가 규제과학적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바이오헬스경제의 사업개발(BD) 관점에서 조망해야 할 부분을 논의하고자 한다.’라고 발표에 나서는 취지를 설명했다. 

 

 이병일 대표는 2015년 디지털 헬스케어 벤처 ㈜올리브헬스케어를 창업 5년간 대표를 역임했으며, 디지털 임상시험 지원 앱 ‘올리브씨’로 정통부 규제 샌드박스 ‘규제 해소 1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사례가 됐다. SK주식회사, SK커뮤니케이션즈 ICT 신규사업 후, 다년간 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글로벌제약사 및 벤처기업 신규사업을 컨설팅했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팀장과 질병관리청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세 번째 발표는 ‘치매와 PTSD 치료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과제 제안’이라는 주제로 정재욱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정책자문위원이 발표에 나선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디지털 치료제 연구개발 촉진을 위한 토론회’를 통해서 디지털 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주제로 토론에 나선다. 

 

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홈페이지의 정보광장-> 교육/행사 안내의 공지를 통해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메일(global_bestian@naver.com)을 통해 소속/직위/성명/연락처/이메일을 적어 보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1월 29일(일) 24시까지다.

 

한편, (재)베스티안재단은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함께 운영 중인 임상시험센터는 베스티안병원(오송)과 베스티안 서울병원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재)베스티안재단은 2018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본점을 충북 오송으로 이전하였으며, 산학 연병의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을 비롯한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휴마시스, 아티스트코스메틱으로 최대주주 변경 예정…
클래시스, 냉동지방분해기 ‘클라투’ 피하지방 감소 효과 입증
의료기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GC녹십자, 약 4,438만$ 독감백..
한의협, 한의사의 뇌파계 사용..
의약품 회수 대웅제약
한미약품그룹, 1년사이 임원진..
메디컬 코리아 2023, 23-24일..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서울대, 제약바이오 ..
한미약품, ‘대한민국브랜드대..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미니..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 보건..
 
최신 인기뉴스
의약품 회수 대웅제약
충북광역정신건강센터, 중장년..
영남대의대 학술지 JYMS,세계..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소망..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제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