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6.24 17:18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제뉴원사이언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

고용노동부 시상...여성근로자-관리자 비율 확대-모성보호 운영 등 긍정평가 받아
김영길기자/pharmakr@naver.com
승인 23-05-31 05:43 | 최종수정 23-05-31 08:59  
 
이삼수 대표 “평등기회 근로환경 조성 위해 노력할 것”


▲제뉴원사이언스 이삼수 대표(왼쪽)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오른쪽)으로 부터 지난 26일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표창을 받았다.(사진:제뉴원사이언스)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에서 상위기업인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31일 제뉴원사이언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성별에 관계없이 동등한 대우를 받고 직장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기업을 선정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해 한국경총,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관계자와 각 분야의 수상 기업 관계자와 유공자들이 참석했다.

제뉴원은 여성 고용 확대에 힘쓰고, 가족 수당, 육아휴직, 출산 장려금 지원, 근무시간 단축 등 모성보호제도를 운영해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기여한 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뉴원은 지난 4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사내 고용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호프(HOPE)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호프(HOPE) 캠페인은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성장하고 희망하는 삶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명칭인 호프(HOPE)는 ‘희망’을 뜻하는 단어로 조화(Harmony), 기회(Opportunity), 모성보호(Protection of Maternity), 공정(Equity)의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또한 여성 근로자 비율은 물론 관리자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며 여성 인력 고용 및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기업의 성장은 구성원의 성장에서 시작한다고 믿는다. 제뉴원은 모든 구성원이 일터에서 자신의 역량을 창의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녀 평등한 기회와 대우를 보장하는 공정한 근로환경을 조성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제뉴원사이언스는 ?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의약품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GENUONE Sciences Inc.)는 2020년 11월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했다. 

국내 제약사 80% 이상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제뉴원의 분석 및 제제 개발 노하우를 비롯해 의약품 허가 등록 및 생산 제조 등 전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개량 신약과 제네릭 허가 제품 등 효능과 안전성이 이미 검증된 670여개의 광범위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외 환자와 파트너사에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특히, 홍콩, 일본, 베트남, 러시아, 페루, 알제리 등 20개국에 250여개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제뉴원사이언스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2021년 3월 ESG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ESG 경영에 대한 제뉴원만의 철학과 목표, 실행 체계, 세부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한다. 또한 ‘진정성을 갖고 신뢰를 쌓아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제뉴원 웨이(Genuone Way)’를 핵심가치이자 행동규범으로 준수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내년, 급여재평가에 국산 블록버스터 상당수
편의점 안전상비약 전국민 인식조사 결과 발표 기자간담회 성료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경희대 의대 김우식 교수, '사..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종근당 등 "집행정지" 청구 인..
GC녹십자의료재단, 신생아 선..
심혈관질환 위험 높이는 유전..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서울대의대-서울대학병원 교수..
펙수클루, 위식도역류 항염효..
노원을지대병원 색소포니스트..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