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6.24 17:18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신약개발연구조합-메디라마 업무협약 체결

제약·바이오, 글로벌 진출 위한 전주기 신약개발 지원 협력
김영길기자/pharmakr@naver.com
승인 24-05-30 08:06 | 최종수정 24-05-30 08:30  
 

 

▲협약 체결식(사진. 오른쪽 세번제 부터 신약조합 조헌제 전무이사, 여재천 상근이사, 메디라마 문학립 대표.29일 신약조합).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은 메디라마㈜(대표이사 문한림)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주기 신약개발 전략 지원 업무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30일 신약개발연구조합에 따르면 양측은 어제(29일) 신약조합 대회의실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전무이사, 정혜림 차장, 한상아 과장대리와 메디라마의 문한림 대표, 서수경 부사장, 임윤아 부사장, 이미경 전무, 강희석 이사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약조합과 메디라마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의약품 개발 및 임상/비임상, 인허가, 사업개발, 제품 상업화 분야 등 전주기 전략 컨설팅 지원 ▶임상/비임상, 개발/규제/BD 분야 등 신약개발 전략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약조합 조헌제 전무이사는 “성공적인 혁신 신약 R&D를 위해서는 초기 연구개발 단계부터 임상연구, 사업개발, 제품 상업화에 이르기까지 효율성과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메디라마와의 공조를 통해 바이오헬스산업계 전주기 혁신 지원을 위한 임상개발, 인허가, 사업개발 분야 등 R&D 전략 지원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혁신 성과 도출을 촉진하고 시장 기술 가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은 지난 198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공식 출범한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의 대표단체로 꼽힌다.

 

조합은 바이오헬스산업계 글로벌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분야별 플랫폼 운영 사업을 비롯하여 국내외 산·학·연·병·벤처·스타트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사업, 제약·바이오헬스분야 단·중·장기 국가연구개발프로그램 기획, 제약·바이오헬스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분야별 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메디라마는 2021년 설립된 임상개발 전문기업으로 임상개발을 위한 ABCD(Advanced Business Model for Clinical Development) 플랫폼을 보유하고 항암제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ABCD는 원스톱 임상 플랫폼으로 임상 개발 전략, 임상시험의 운영 및 임상개발 중 발생하는 문제점과 질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해 고품질의 임상시험을 최고의 속도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회사는 현재 여러 바이오 협력사들의 임상개발 본부 역할을 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경희대 의대 김우식 교수, '사..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종근당 등 "집행정지" 청구 인..
GC녹십자의료재단, 신생아 선..
심혈관질환 위험 높이는 유전..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서울대의대-서울대학병원 교수..
펙수클루, 위식도역류 항염효..
노원을지대병원 색소포니스트..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