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6.24 17:18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병원/의료 > 의료]

장 정결제 개량신약 원프렙1.38산 효과 공유

GC녹십자웰빙,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 좌담회 개최
김영길기자/pharmakr@naver.com
승인 24-06-10 13:38 | 최종수정 24-06-10 13:38  
 

서울 파르나스호텔...‘대장내시경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 공유


 

▲사진 왼쪽 부터 신촌 세브란스병원 박재준 교수,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박선자 교수, 하이큐홍내과 홍광일 원장, 삼성탑내과 윤중원 원장, 녹십자웰빙 김재왕 본부장.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지난 8일(토)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 

 

10일 GC녹십자웰빙에 따르면 이날 좌담회는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장을 역임한 하이큐홍내과 홍광일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 및 ‘검진 시 적절한 장 정결제의 선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 개량신약인 원프렙1.38산의 임상연구 결과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세부 세션으로는 ▶원프렙1.38산의 3상 임상 결과 및 안전성(신촌세브란스 박재준 교수) ▶원프렙1.38산 4상 임상 경과(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박선자 교수)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 및 제언(하이큐홍내과 홍광일 원장), ▶검진에 최적화된 장 정결제 선택(삼성탑내과 윤중원 원장)이 진행됐다.

 

좌장을 맡은 하이큐홍내과 홍광일 원장은 “장 정결제의 이상적인 조건은 장 정결의 효과, 환자의 복용 편의성,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 개량신약 원프렙1.38산은 효과성과 안전성이 유효하고 특히 검사당일 적은 용량을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는 복용 편리성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소화기암연구학회 이사장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박선자 교수는 원프렙1.38산의 4상(시판 후 조사)임상 경과에 대해 발표하며 “원프렙1.38산의 4상 임상 조사자로 임상 진행 과정에서 과거 완료된 원프렙1.38산의 3상 임상 결과와 유사한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인되고있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IP본부 김재왕 본부장은 “이번 좌담회는 GC녹십자웰빙의 주력 품목인 원프렙1.38산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해 의료진의 여러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던 유익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대장내시경 하제 개량신약 원프렙1.38산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프렙1.38산’은 기존 장 정결제 대비 거북한 맛을 개선함과 동시에 복용량을 최소화하여 1.38L를 검사 당일에만 복용하도록 하는 개량신약이며, 지난 2020년부터 ㈜녹십자웰빙과 ㈜건강약품은 ‘원프렙1.38산’의 공동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의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경희대 의대 김우식 교수, '사..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종근당 등 "집행정지" 청구 인..
GC녹십자의료재단, 신생아 선..
심혈관질환 위험 높이는 유전..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화이자 심근경증 '빈다맥스' ..
서울대의대-서울대학병원 교수..
펙수클루, 위식도역류 항염효..
노원을지대병원 색소포니스트..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