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7.04 12:58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대한민국 GC지놈, 일본 3조 암 시장 ‘정조준’

GC림포텍-현지 추가 파트너사 확보...日다중 암 조기 스크리닝 개척-선점
김영길기자/pharmakr@naver.com
승인 25-05-29 00:07 | 최종수정 25-05-29 00:07  
 

단기적 비급여 시장-장기적으로 보험 등재 목표 달성할 것

  

 다중암 조기선별 검사 ‘아이캔서치’ 단 한 번의 혈액 채취로 판독 

폐-간-대장-췌장담도-식도-난소암 등 6대 고위험 암종 스크리닝

        국내 7000명 임상검체 데이터 확보...민감도82.2%, 특이도96.2%

▲키쿠오카 마사요시가 제품 런칭 세미나 현장. 사진은 아이캔서치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모습.

 

GC지놈이 일본 3조 암 시장을 정 조준, 시장 공략에 나섰다.

 

29일 액체생검 및 임상 유전체 전문기업 GC지놈(지씨지놈, 대표이사 기창석)에 따르면 국내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조기암 진단 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진출에 나서며 글로벌 조기암 진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GC지놈이 선보인 다중암 조기선별 검사 ‘아이캔서치’는 단 한 번의 혈액 채취로 폐암, 간암, 대장암, 췌장담도암, 식도암, 난소암 등 주요 6대 고위험 암종을 스크리닝할 수 있는 검사다. 국내 최다 약 7000명 이상의 임상 검체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민감도 82.2%, 특이도 96.2%의 성능을 나타내고 있다.

 

일본은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암 발생률이 높은 국가로, 고령 인구 비중이 전체 인구 비중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Bank of America(BoA) 리포트(2021)에 따르면 일본의 조기 암 스크리닝 시장은 24.2억 달러(한화 3조)로 한국 대비 TAM(Total Addressable Market, 전체 시장 규모) 기준 2.5배 이상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GC지놈은 이미 기술력과 검증 데이터, 가격 경쟁력 모두를 확보한 기업으로,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단기적으로 재생의료 클리닉과 건강검진 센터를 집중 공략해 비급여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장기적으로는 급여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GC지놈의 주요 파트너인 GC림포텍은 일본 내 세포치료제 위탁생산 및 배지·시약 제조·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GC그룹 계열사로, 일본 재생의료 클리닉과의 여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3월 GC림포텍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4월 17일 제품 정식 출시와 함께 일본 현지 의료진 대상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GC지놈은 GC림포텍과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GC지놈은 GC림포텍 외에도 현지 추가 파트너사 확보를 위해 최종 조건을 협의 중이며, 일본 내 보험 등재를 위한 임상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대해 기창석 GC지놈 대표이사는 “일본 조기암 진단 시장은 MicroRNA 및 CTC 기반 기술을 중심으로 성장 중이나, 기술적·임상적 성숙도가 낮은 개화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현지 기업과 해외 스타트업들의 기술 도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GC지놈은 기술력, 검증 데이터,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유일한 기업으로, 일본 조기암 진단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C지놈은 상반기내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며, 29일~30일 청약을 거쳐 6월 초 상장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항암제 병용 부분급여 유한 '렉라자' 수혜...4일까지 의견조회
아이디언스, 美임상종양학회서‘베나다파립’임상효능 발표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약업계 하계휴가 8월 초 집중...
원가 절감위해 원료약 중국.인..
가톨릭대-㈜엔비알, 교모세포..
GC녹십자 ‘2025 바이오社 안..
경희대학교병원, ‘진료협력 ..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GSK 트렐리지200 엘립타, 중증..
주홍국 맨해튼치과 대표원장, ..
한국노바티스, 유럽혈액학회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7.1..
경희대 연동건 교수 연구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