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7.04 15:53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한국페링제약, 레코벨 최신 리얼월드 연구결과 발표

장석기 기자 / sciencemd@daum.net
승인 25-06-02 15:15 | 최종수정 25-06-02 15:15  
 

                                [사진 : 대한생식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발표 중인 문경용 원장]

 

한국페링제약(대표이사 김민정)이 지난 6월 1일 열린 ‘2025 대한생식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자사의 난임질환 치료제 ‘레코벨(성분명 폴리트로핀 델타)’의 최신 독일 리얼월드(Real- World)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발표는 아이오라여성병원 문경용 원장이 ‘‘폴리트로핀 델타의 최신 업데이트: 리얼월드 데이터에서 임상 적용까지(Recent update on folitropin delta : from RWE to clinical use)’를 주제로 진행했다. 발표에 활용된 연구는 2017년-2022년까지의 독일 IVF 레지스트리(D·I·R, Deutsches IVF-Register)에 기반해 24-45세 여성에서 취합된 총 113,936건의 사례를 분석, 폴리트로핀 델타(hrFSH)와 폴리트로핀 알파/베타(rFSH)의 효과를 비교한 후향적 다기관 리얼월드 연구다.

 

연구 결과, 폴리트로핀 델타를 사용한 여성들(57.4%)이 폴리트로핀 알파/베타를 사용한 여성들(50.7%)에 비해 누적 출생률(Cumulative Live Birth Rate, LBR)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P=0.0170). 누적 출생률은 한 번의 시술을 통해 ‘결과적으로 출산에 이르렀는지’를 평가하는 지표로, 이러한 결과는 폴리트로핀 델타가 폴리트로핀 알파/베타 대비 전체적인 생식 효율성이 높다는 점을 보여준다. 누적 임신율(Cumulative Pregnancy Rate, PR) 역시 폴리트로핀 델타를 사용한 여성들이 68.3%로, 폴리트로핀 알파/베타를 사용한 여성들(64.9%)보다 높게 나타났다.

 

문경용 원장은 “이번 연구는 실제 임상 환경에서 폴리트로핀 델타와 폴리트로핀 알파/베타의 효과를 비교 분석한 첫 번째 대규모 연구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며, “폴리트로핀 델타는 이미 무작위 대조 임상시험(RCT)에서 높은 누적 출생률 및 누적 임신율이 입증됐으며, AMH 수치와 체중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용량 설계로 난소과자극증후군(OHSS)의 발생 위험을 낮추는 약제로 평가받는다. 이번 연구에서 폴리트로핀 델타가 실제 임상 환경에서도 폴리트로핀 알파/베타 대비 우월한 효과는 물론, RCT에서 확인된 유효성과 안전성을 일관되게 나타내는 결과를 보여, 난임 치료에 매우 유용한 치료 옵션으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페링제약 김민정 대표는 “페링제약의 레코벨은 한국, 독일을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난임 환자 치료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레코벨의 임상적 효과에 대한 신뢰도 높은 근거를 쌓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국내에서도 난임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페링제약은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들이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한독, 엠파벨리와 도프텔렛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대목동병원 교수진, 대한모..
동탄성심병원, 근육 절개 없이..
베르티스, 이노퀘스트 다이어..
GSK 트렐리지200 엘립타, 중증..
주홍국 맨해튼치과 대표원장, ..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베르티스, 이노퀘스트 다이어..
국립대병원 중심 지역의료연구..
보령-삼성바이오에피스 ‘엑스..
해운대백병원, 30대 환자에 고..
‘제23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