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2.13 15:46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제약/유통 > 제약]

국내 최초, 폴리캡 제제기술 적용‘구구탐스캡슐’ 출시

한미, 국내 15개 대학병원서 진행된 임상 3상 통해 안정성 입증
김홍진 기자 / scmdhj@daum.net
승인 16-12-23 09:28 | 최종수정 16-12-23 10:39  
 

구구캄스캡슐 런칭 심포지엄.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은 지난 22일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 치료 복합제 ‘구구탐스캡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구구탐스캡슐은 서방형 펠렛(서서히 방출되는 과립형)인 탐스로신염산염(Tamsulosin HCl)과 속방형(빠르게 방출) 정제인 타다라필(Tadalafil)의 복합제로, 매일 하루에 한번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이다.

 

이 제품에는 전문의약품 중 국내 최초로 폴리캡(Poly-cap) 제제기술이 적용됐다.

 

폴리캡은 글로벌 제약기업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新 복합제제 기술로, 각각의 두 성분 방출패턴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약물간 상호작용은 최소화했다.

 

구구탐스캡슐은 국내 15개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임상 3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다.

전립선비대증 및 발기부전 동반 남성환자 510명을 총 3개군으로 나눠 1일 1회 12주간 투약한 결과, 구구탐스캡슐이 타다라필(Tadalafil) 5mg 단일군 대비 IPSS(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를 약 27% 더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약품은 구구탐스캡슐 개발 배경에 대해 ▶국내 전립선비대증 및 발기부전 동반 환자의 증가세 ▶국내외 임상연구를 통해 Tamsulosin+Tadalafil 병용요법이 단일제 대비 하부요로증상 및 성기능개선 효과 입증 등으로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구구탐스캡슐 허가 이후 국내 비뇨기과 전문의 300여명 대상으로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해 의료진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미약품 마케팅팀 박명희 상무이사는 “전립선비대증과 발기부전이 동반된 고령 환자들은 대부분 만성질환자들로, 복합제를 통해 복약순응도 및 경제적 부담을 개선할 수 있다”면서 “구구탐스캡슐은 전문의약품 중 국내 최초로 폴리캡 제제기술이 적용된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 치료 복합제로, 1차 치료옵션으로써 하부요로증상 및 성기능개선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상무는 “한미약품은 발기부전치료제 ‘구구(Tadalafil)·팔팔(Sildenafil)’, 전립선비대증치료제 ‘한미탐스0.4mg(Tamsulosin HCl 0.4mg)·두테드(Dutasteride)·실도신(Silodosin)’ 등에 이어 ‘구구탐스캡슐’을 잇따라 출시하며 비뇨기과질환 치료제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뇨기과와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구탐스캡슐은 의사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복용 시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권장되며, 성인 기준 식후 1일 1회, 성행위 시간과 무관하게 매일 거의 같은 시간에 복용하면 된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한미약품, 생후 첫 종합영양제 '텐텐산' 출시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간암 사멸 치료제, 면역억제세..
세계 최초, 체내 신경전달 측..
LG화학, 英'아박타社'와 차세..
오리지널 외자사, 국내 제네릭..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후임 새 ..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MPO(서울의대) 하모..
오늘 'BIO & MEDICAL KOREA 20..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최신 인기뉴스
세계 최초, 체내 신경전달 측..
LG화학, 英'아박타社'와 차세..
삼양바이오팜 '5천만불 수출탑..
삼양바이오팜, 철탑산업훈장 ..
이화의료원, GE헬스케어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