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0.23 21:05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사노피 '2019 폼페 전문가 라운지'…폼페병 최신 지견 공유

김홍진 기자 / scmdhj@daum.net
승인 19-06-17 13:32 | 최종수정 19-06-17 13:32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지난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신경근육계 희귀유전질환인 폼페병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2019 폼페 전문가 라운지(Pompe Expert Lounge)’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학술 행사는 '관점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Changing Perspectives Changing Lives)'를 주제로, 폼페병의 진단과 치료에 연관이 높은 신경과 및 재활의학과 등의 의료진과 폼페병을 포함한 신경근육질환의 임상적 징후와 유전학적 특성, 치료 효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중동, 남미 등을 비롯한 세계25개국의 의료진 137명이 참석했으며, 각국을 대표하는 의료진들과 폼페병의 조기 감별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행사 첫 날인 15일에는 조기 치료에 따른 폼페병 환자의 긍정적인 예후를 바탕으로, 조기 진단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최신 지견이 활발하게 공유됐다. 이날 행사는 폼페병 발병에서 진단, 치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각 과정에 대한 환자들의 시각을 공유하는 한국폼페병환우회 임지나 회장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신경근육질환의 임상 증상 및 영향을 비롯해 신경근육질환의 유전학적 이해와 적용, 바이오마커, 호흡기 관련 특징 등 총 다섯 가지 주제 세션에 따라 강연과 논의 등이 진행됐으며, 효과적인 진단 방법으로써 가족 스크리닝 검사,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감별 진단 및 질환 모니터링을 위한 이미징 기술 등이 다뤄졌다.


특히 세계적인 폼페병 권위자인 아르헨티나 파발로로대학 신경과학과 알베르토 두브로브스키(Alberto Dubrovsky) 교수의 ‘지대형 근육(limb girdle muscle) 약화에 대한 임상적 스펙트럼과 감별 진단’이 전체 행사의 첫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다른 신경근육질환 대비 폼페병이 나타내는 다양한 임상 증상과 감별 진단법이 강조됐다.


아울러 행사 이틀째인 16일에는 효소대체요법을 통해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한 희귀유전질환으로써의 폼페병을 조명하고자, ‘신경근육질환의 치료’를 주제로 ‘근육 약화를 동반한 치료 가능한 환자의 진단’과 ‘폼페병 치료를 위한 효소대체요법’에 대한 정보가 공유됐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히스토리 캠퍼스서 클래식 콘서트
제약바이오협,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강당 새단장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유방암 환자, 대사성 질환도 ..
순천향천안병원, 의료기기임상..
저신장에서 이상지질혈증 위험..
병원체 생물안전 위해 민-관 ..
대웅 독자개발 보툴리눔 톡신 ..
 
많이 본 포토뉴스
GC녹십자-천렙, 마이크로바이..
전혜숙 의원, 2019 최우수전문..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
제27회 JW중외박애상, 서진수 ..
 
최신 인기뉴스
저신장에서 이상지질혈증 위험..
올들어 국산신약, 처방약 시장..
한국로슈, '림프종 치료 최신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19 하..
보령제약, '스토가' 발암물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