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0.27 16:50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한국릴리, '세계 봉사의 날' 맞아 온텍트 봉사활동 실시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20-09-23 09:45 | 최종수정 20-09-23 09:45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가 22일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GDOS)’을 맞아 온텍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봉사의 날’은 2008년에 시작돼 올해로 13년 간 이어져오고 있는 일라이 릴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릴리는 그 동안 공원, 복지센터 및 보육원 등에서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한국릴리는 올해 ‘세계 봉사의 날’에서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것으로 ▲저소득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생활 속 방역 ▲시각 장애 어린이를 위한 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각자의 집과 본사 회의실등에서 화상으로 접속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250여명은 COVID-19 감염 예방을 위한 필수 위생용품인 마스크를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역 사회의 저소득 노인 분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면 마스크와 마스크 분실을 예방할 스트랩을 손바느질로 직접 제작했다.

 

아울러,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COVID-19로 인해 학습 기회가 줄어든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점자 촉각책 제작 활동을 진행했다.


점자 촉각책은 손끝 감각이 살아있는 시각 장애 아동들이 어린 시절부터 쉽게 점자습득과 촉감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자료다. 임직원들은 단추 잠그기, 신발 끈 묶기, 지퍼 여닫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자 촉각책을 손바느질로 직접 제작했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한국릴리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올해는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시기인만큼 COVID-19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돕는데 집중하고자 했다”며, “한국릴리 임직원들이 ‘세계 봉사의 날’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점자 촉각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어 COVID-19로 힘든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릴리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직원들이 완성한 약 400개의 면 마스크 및 마스크 스트랩은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청운보육원을 통해 지역 사회의 노인 분들과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약 70개의 점자 촉각책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성북구 지역의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ONO-BMS, ESMO서 '옵디보'의 CheckMate-577 첫 연구 결과 발표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대웅, 당뇨신약 ‘이나보글리..
종근당, 암젠 골다공증 신약 '..
강동경희대병원, '구내염' 그..
진흥원, 국산 의료기기로 구성..
법원, 당국 '콜린' 선별처방 '..
 
많이 본 포토뉴스
최소 절개로 간 기증자, 만족..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최신 인기뉴스
한림대성심병원 황용일교수, '..
JW중외, 3년연속 신약 기술이..
"나보타 '영구' 수입금지해야"..
강동경희대병원, '뇌줄중 재활..
사노피, '듀피젠트' 200mg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