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7.16 14:42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병원/의료 > 병원]

대구가대의료원 신임희 교수, 24 세계임상시험의 날‘복지부 장관 표창’

장석기 기자 / sciencemd@daum.net
승인 24-05-27 09:43 | 최종수정 24-05-27 09:44  
 

 

사진:(좌부터)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신임희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의료원장 노광수) 신임희 교수(의과대학, 의학통계학교실)가 지난 5월 22일(수)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서울-온 화상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월) 전했다.

 

 

 ‘세계 임상시험의 날’은 영국 해군 군의관 제임스 린드(James Lind)가 항해 중 괴혈병을 치료하기 위해 1747년 5월 20일 선원들을 대상으로 최초의 근대적 임상시험을 실시한 것을 기념해 지정된 날이며, 전 세계에서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박인석 이사장, 국내 주요 제약사 및 병원 관계자와 환자 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특별히, 본 행사에서는 임상시험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를 격려하고 유공자들에 대한 정부 포상이 진행되었는데 그 가운데 임상시험 및 임상연구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전문성과 선도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신임희 교수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어진 주제 강연에서는 신임희 교수가 유공자 대표로 ‘임상데이터와 거버넌스: 데이터 표준화’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임상시험 전 과정(Whole Process)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데이터 품질 및 원스톱 솔루션 거버넌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임희 교수는 “임상시험 : 데이터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에서 표창을 받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데이터 혁신 시대에 발 맞추어 앞으로도 임상데이터 표준화 스트림라인 거버넌스 및 데이터 클러스터 구축으로 한국이 글로벌 임상연구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임희 교수는 국내의 유일한 하버드 MRCT 운영위원이다. 또한, CDISC K3C회장으로서 한국에서 CDISC Interchange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식약처의 중앙약사심의위원 및 의료기기 임상통계전문위원, 대한의학회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및 운영위원, KAIRB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장, 보건복지부 IRB 평가인증심사위원 및 평가단장을 맡고 있으며, KONECT(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교육 활동을 비롯해 WHO SIDCER-FERCAP 한국 대표와 AAHRPP 국제실사위원으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변종 감염 원리 규명
보라매병원, ‘데이터사이언스센터 개소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병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보령 '핵심자산 매각'...4500..
GSK PD-1 면역항암제 ‘젬퍼리..
GC녹십자의료재단, 여름철 불..
스킨수티컬즈, 셀 사이클 카탈..
1항구토제 '아킨지오주' 새 급..
 
많이 본 포토뉴스
의정부을지대병원 ‘찾아가는 ..
하이로닉, 마스턴-EDC社 등과 ..
길리어드, 연세암병원과 항암..
"우루사' 대웅 임직원 참여 '..
 
최신 인기뉴스
2024 박카스배 SBS GOLF 전국..
진흥원, 첨단바이오의약품 개..
삼일제약 베트남 공장 점안제 ..
한국산 신약 로수젯·케이캡 ..
SCL헬스케어, ‘바이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