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0.18 16:37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학술논문 > 전문서적약학]

의협, 대국민건강선언문 영문판 출간

이재성 기자 / scmdnews@hanmail.net
승인 18-01-29 16:30 | 최종수정 18-01-29 16:30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는 26일 “대국민건강선언문 영문판” 출간기념식을 개최해, 선언문 발간을 위해 처음부터 함께 노력한 TFT 위원, 저자 및 관계자 등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포괄적 건강수칙인 ‘대국민건강선언문’은 의료계 최고 권위를 표방하는 대한의사협회에서 42명의 의료계 각 분야 전문가, 25개 학회 및 유관단체와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과정을 거쳐 작성한 결과물로, 작년에 치러진 제35차 종합학술대회에서 처음 공표되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일상생활에서 꾸준하게 관심을 갖는 금연, 절주, 운동, 숙면에서부터 국가적 현안인 미세먼지, 최근 떠오르는 스마트기기 부작용까지 국민들의 100세 건강을 위한 주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어, ‘건강생활의 10계명’이라 할 만큼 건강수칙이 집약돼 있다.


의협은 대국민건강선언문을 우리나라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급하여 건강지식을 널리 전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토록 하기 위해 영문판 제작에 나섰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로 건강 십계명을 내세워 한국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모여 집필한 도서로서 국민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여 Bookshelf(NIH) 등재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등재 작업이 완료된다면 Bookshelf 뿐만 아니라 Pubmed에서도 제목, 저자, 초록 등의 검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추무진 회장은 “대국민건강선언문 영문판 제작이 전 세계인들의 건강증진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WHO와 WMA(세계의사회) 등 세계 각국의 보건의료 관련 기관에 전달하여 배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추 회장은 “대국민건강선언문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로도 제작할 계획이고, 의협이 그간 희귀난치질환자 및 장애인 등에게 관심을 기울여 온 사업과 더불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향후에도 새로운 의학연구결과에 발맞춰 선언문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업데이트하여, 건강수명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전문서적약학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영남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
습진 치료제, 탈모 환자 머리..
동국제약 마데카습윤밴드, 습..
의약품 일련번호제, 내년 1월 ..
FDA, 중국 Huahai사 주안공장 ..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MPO(서울의대) 하모..
오늘 'BIO & MEDICAL KOREA 20..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최신 인기뉴스
FDA, 중국 Huahai사 주안공장 ..
BMS 옵디보, 폐암 후기 임상 ..
의료기기 RA 전문가’자격증, ..
유통사 일련번호 '처분적용' 2..
미국연구팀, 줄기세포로 '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