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4.06 17:09
검색하기
인기mou[?혥혩?혷?혱??][?혥혩?혷?혱癲?]

[제약/유통 > 제약]

제약.바이오 개발력 자본시장서 정당한 평가 필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IR개최...혈관생성 억제제 등 소개
봉두한기자/hois232@gmail.com
승인 19-12-06 22:46 | 최종수정 19-12-09 08:20  
 

     

6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한양증권과 공동으로 금융투자교육원 에서 기업IR을 개최했다. 이에는 ㈜안지오랩, 바이젠셀㈜, 알지노믹스㈜, ㈜누리사이언스 등 4곳이 참여했고, 투자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제약·바이오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IR 행사에서 나왔다.

 

이 IR을 주관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측 관계자는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자본시장에서 정당한 평가를 받고, 원활한 투자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제약·바이오 헬스산업을 대표하는 혁신 중심기관으로써, 자본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조성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6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이 IR을 한양증권과 공동으로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했다.

 

명칭은 '2019' 제4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19 – Season 4)로, 참여기업은 ㈜안지오랩, 바이젠셀㈜, 알지노믹스㈜, ㈜누리사이언스 등 이다.

 

다음은 IR 요약

 

■ ㈜안지오랩(대표 김민영)은 혈관신생억제제 발굴기술과 천연물의약품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임상2상 단계에 있는 습성황반변성 치료제와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삼출성중이염 및 치주질환 치료제의 연구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 바이젠셀(대표 김태규)는 종양항원 표적 살해 T세포 치료제 기술과 제대혈 유래 골수성 면역억제세포(CBMS)를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한 면역조절세포치료제, 독자적인 기술로 감마델타 T세포를 대량 증식시켜 면역세포치료제로 생산하는 범용 T세포 치료제의 세 가지 플랫폼기술을 소개하고, EBV양성 NK/T림프종치료제의 임상2상시험 현황, 급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및 이식편대숙주질환치료제 등의 향후 임상계획과 기술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 알지노믹스(대표 이성욱)는 RNA치환효소가 적용된 RNA Platform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항암/난치성질환 바이오 신약 개발에 관한 원천기술 소개고, 현재 국내에서 임상 개발을 준비 중인 진행성 간암 치료제에 대한 그 간의 연구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 누리사이언스(대표 김동구)는 가축의 성(性)을 선택적으로 조절 가능한 항체 단백질 제품을 전 세계 최초로 개발, 국내 및 해외 축산 농가에 판매하고 있다며, 이 기술을 아프리카 돼지 열병 및 구제역 발병으로 인한 막대한 축산업 생존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며, 그동안의 연구 결과와 글로벌 판매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IR에 앞서 글로벌벤처네트워크 조영국 대표의 국내외 제약·바이오 분야에 관한 투자, M&A 동향에 대한 '전문 세미나'도 진행됐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식약처, 12일부터 수입의약품 해외제조소 등록해야...
유유제약, 고(故) 유특한 창업주 20주기 추모식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씨티씨바이오, '클로로퀸' 완..
국내 천식, 환자 늘고 사망도 ..
폐암 전이 뇌종양 표적치료 새..
특수 천 이용, 피부 약물 전달..
콜린알포세레이트 '특별재평가..
 
많이 본 포토뉴스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최신 인기뉴스
폐암 전이 뇌종양 표적치료 새..
특수 천 이용, 피부 약물 전달..
삼진제약 '포시가' 후발 의약..
대웅, 상품 치매약 '에빅사' ..
대만, 코로나-19 감염증 '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