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6.02 17:12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의료기/IT > 의료기]

클래시스, 냉동지방분해기 ‘클라투’ 피하지방 감소 효과 입증

“클라투 활용 피하지방 축소 학술임상논문, 세계적 학술지 등재”
김경훈 기자 / wkt4619@nave.com
승인 23-01-25 09:44 | 최종수정 23-01-25 09:50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대표: 백승한)의 냉동지방분해 의료기기 ‘클라투(CLATUU)’◀(사진)가 국제적 학술지를 통해 피하지방 감소 효과 및 안정성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클라투는 환부에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냉각지방분해술 기반의 의료기기로서 통증의 완화, 부종의 경감 및 비침습적 피하 지방층 감소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해당 제품은 통증 및 부작용이 적고 시술 시간 및 회복 기간이 짧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현재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1,000대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제1저자)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피하지방 감소 효과를 입증하고자 클라투를 활용해 가성여성형유방증(pseudogynecomastia)을 겪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16주간 실시됐다.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초음파로 측정한 남성의 여성형 유방에서의 피하지방층 변화, 가슴둘레 변화, SCG 변화, 독립적 평가자 평가설문, 대상자 만족도 등을 평가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대상자들의 평균 가슴 둘레가 약 3.05cm 감소하는 긍정적인 연구 쾌거를 이루었다.

 

해당 논문은 SCIE급 저널인 ‘대한피부과학회 영문학술지(Annals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 해당 학술지는 과학기술 및 사회과학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선정되는 저명 학술지를 뜻하는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급으로서, 클래시스의 기술력과 클라투의 제품력이 국내 병의원 관계자들로부터 다시 한번 조명받는 계기가 됐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이번 연구 논문을 통해 클라투 의료기기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었다”라면서 “지난해에만 총 3차례나 당사의 제품으로 진행되어 임상시험결과 논문으로 등재되어 이를 포함한 전임상논문 4편과 임상논문 8편 등 총 12편의 논문을 보유 중이며,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전문성 강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최고의 에스테틱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 말했다.

 

한편 국내 하이푸(HIFU) 1위 기업인 클래시스는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볼뉴머(Volnewmer)’ 등 주력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빠르게 잠식해 나가고 있다.

 

작년부턴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등에서 ‘슈링크 유니버스’에 대한 허가도 받아, 현재 슈링크와 슈링크 유니버스를 함께 판매 중이다. 

 

여기에 RF 장비인 ‘볼뉴머’의 국내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였고 미국 및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임상부터 준비하며 전 세계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재)베스티안재단, 디지털치료제 주제로 베스티안재단 세미나 개최
의료기기공업 협동조합, "급변 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사업 진행
의료기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제뉴원사이언스, ‘남녀고용평..
넥스모스, 혈관성 치매개선 효..
대웅제약 이창재 대표, 남녀고..
KDCA-GKNF, 2023년 지자체 감..
종근당, 2000억 면역억제 시장..
 
많이 본 포토뉴스
린벳-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
한미약품-서울대, 제약바이오 ..
한미약품, ‘대한민국브랜드대..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미니..
 
최신 인기뉴스
넥스모스, 혈관성 치매개선 효..
유틸렉스, 바이오USA 참석.....
씨젠, 진단시약 30종 유럽 체..
마크로젠, 현대건설-써모 피셔..
연세암병원, 글로벌 위암 서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