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지역상생과 녹색환경을 잇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 개최

장석기 기자
| 입력:

사회적경제기업‧소상공인 등 42개 업체 참여 … 상생마켓 및 에코버스킹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엄호윤)은 6월 24일 공단 본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마켓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6월 24일 강원 원주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및 환경보호를 위한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6월 24일 강원 원주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및 환경보호를 위한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주민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한 지역소상공인 등 42개 업체가 참여해 원주 특산품과 농산물, 수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 특히, 가정에 남아있는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가져오면 상생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으로 교환해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하여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였으며, 

 ○ 이와 함께 지역 청년 아티스트 공연과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해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정재욱 국민건강보험공단 총무상임이사는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환경보호를 함께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환경 ‧사회‧투명(ESG) 경영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