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암센터,호스피스완화의료 암 극복캠페인 펼쳐

이일수 기자
| 입력:


 

대구·경북권역 완화의료전문기관 협의체와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20일 오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대구경북권역 완화의료전문기관 협의체 10개 기관의 담당자와 호스피스 자원봉사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암성 통증조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였다.

 

암 극복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며, 전국 권역별로 매년 5~6월에 개최되고 있다. 암환자들의 통증 조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과 암성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매월 2회 원내, 관내에서 암 예방 및 국가 암 검진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여 검진대상자가 적기에 수검 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